2008년 2월 27일에서 28일 양일간 사회적기업경영컨설팅 1차통합 워크숍 중 게임을 통한 기관소개의 시간이 있었는데요. 각 기관에서 그린 그림을 보고 어느 기관인지 한번 알아맞춰보세요~ ^^
기관의 보기는 다음과 같습니다.

보기.
* 사회적기업지원네트워크 : 사회적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서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는 곳입니다.
* 위캔 : 수녀님과 장애인이 수제쿠키를 만드는 쿠키회사(^^)입니다, 건강에 좋은 유기농으로 맛나는 수제쿠키를 만들어 생기는 이익금은 장애인들을 위한 프로그램에 쓰는 아름다운 기업입니다.
*신나는 문화학교 : 문화소외지역에 음악, 연극, 사진, 댄스, 문학, 영상, 흙놀이, 만화, 미술, 악기, 풍물 등 다양한 영역 강좌를 제공하는 사회적기업입니다.
*한누리 공부방 : "행복한 나눔이 가득한 품앗이 교육공동체"를 꿈꾸며 활동하는 공부방입니다.
*대전민들레의료소비자생활협동조합 : 참다운의료생활을 실천하는 곳, 병원 운영 이외에 거리 무료검진, 보건학교, 방문진료 등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의 건강을 돌봅니다.
*세종장애아동후원회 : 중증장애 자폐아동을 교육시키고 돌보는 곳으로 통학차량 운행, 방과 후 지도, 주간보호센터, 보호작업장, 그룹홈을 운영합니다.
*하누리노인복지센터 : 지역사회 어르신들을 위한 사회적기업~
*이언그룹 : 컨설팅 전문그룹으로 경영,회게,마케팅 등의 전문가들이 모여 열심으로 진단기업의 과제를 해결해나갑니다.


1.흠...이곳은 웬지 예술적인 냄새가 풍기는것 같군요....기타도 보이고..어딜까여?
사용자 삽입 이미지



2.웃고 있는 아이 밑에 있는 네모난 것을 쿠키라고 주장하시더군요..ㅎㅎ 아주 근사하게 생긴 저 곡식은 '유기농 밀' 이랍니다. 수녀님이 그리셨는데..솜씨가 그만입니다..앗 힌트를 너무 드렸당.
사용자 삽입 이미지



3.가운데 저 나뭇잎이 자라나는 새싹이라고 주장하시던데...ㅎㅎ 새싹하면 생각나는 사업은...아동과 관련된 공부방???
사용자 삽입 이미지



4.조각들이 모여있는 조각보 그림은 지역주민들과의 화합을 뜻하는것 같군여..지역주민 기반위의 병원이라..어디일까여..앗, 중요힌트...가운데 보이는 꽃은 민들레 같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5.'bed to bed'라는 용어와 함께... 중증 장애아동을 집에서 데리고 와서 다시집까지 데려다 줄때까지 케어하고 교육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입니다. 장애인복지라는 말보다 장애인지원이라는 용어를 사용하시는 방대진 대표님은 성격도 무지 좋으시고 능력도 많으신 아주 힘찬 대표님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6. 오른쪽 버섯모양의 그림은 집이랍니다..그리고 한가족이모두 모여서 있네요..어르신을 위한 기관인데....아래 삼발이 형태는 지역사회 깊게 뿌리를 내린 모양이라고 주장하셨습니다..ㅎㅎ 어디일까요..어르신과 함께 하는 곳~                                                             
사용자 삽입 이미지



8.빨간 그림은 어느 기관일까요...백만스물을 외치는 밧데리가 일만하는 곳같군요...밤새도록 컴퓨터와 씨름하고 어려움을 겪는 기업들에게 창과 방패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곳 어디일까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9.음하하..여기는 게임 규정을 어기고..글씨를 너무 많이 써버렸습니다..
전문가와 사회적기업을 연결하는 다리같은 곳..어디일까요..쑥스럽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